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인도 CEO, 인간보다 AI 봇 선택 비판

퐝다 글로벌

by 퐝다 2023. 7. 16. 21:33

본문

인도의 한 CEO가 지원 인력의 90%를 인공지능(AI) 챗봇으로 교체했다고 말한 후 비난을 받고 있다.

Dukaan의 설립자인 Suumit Shah는 트위터에서 챗봇이 고객 문의에 대한 첫 번째 응답 및 해결 시간을 크게 개선했다고 말했습니다.

이 트윗은 온라인에서 분노를 불러일으켰습니다.

특히 서비스 산업에서 AI가 사람들의 일자리를 앗아가는 것에 대해 많은 대화와 우려가 있었던 시기에 왔습니다.

조회수 100만 건이 넘는 일련 의 트윗 에서 Shah는 챗봇을 사용하기로 한 회사의 결정에 대해 썼습니다. 그는 직원 해고가 "어려운" 결정이었지만 "필요했다"고 말했다.

그는 "경제 상황을 감안할 때 스타트업은 '유니콘'이 되기 위해 노력하는 것보다 '수익성'을 우선시하고 있으며 우리도 마찬가지"라고 썼다. Mr Shah는 고객 지원이 오랫동안 회사의 어려움이었으며 이 문제를 해결하려고 한다고 덧붙였습니다.

그는 또한 Dukaan의 모든 고객이 자신의 AI 비서를 가질 수 있도록 짧은 시간 안에 봇과 AI 플랫폼을 구축한 방법에 대해 썼습니다. 그는 봇이 모든 종류의 질문에 빠르고 정확하게 답변하고 있다고 말했습니다.

"즉각적인 만족의 시대에 사업을 시작하는 것은 더 이상 먼 꿈이 아닙니다."라고 그는 썼습니다. "올바른 아이디어와 올바른 팀이 있으면 누구나 기업가적 꿈을 실현할 수 있습니다."

Mr Shah는 또한 회사가 여러 역할을 위해 고용하고 있다고 덧붙였습니다.

그러나 많은 네티즌들은 그의 트윗을 비판하고 이 "무자비한" 결정으로 직원들의 삶을 방해했다고 비난했습니다.

"역시 해고된 90% 직원에 대한 언급은 없었습니다. 그들은 어떤 도움을 받았습니까?" 한 사용자가 물었다.

"어쩌면 그것은 사업을 위한 올바른 결정이었을지 모르지만 그것에 대한 축하/마케팅 스레드로 바뀌지 말았어야 했습니다."라고 또 다른 사람이 말했습니다.

Shah는 "예상대로 누군가가 다른 사람을 대신하여 기분을 상하게 할 것"이라는 한 트윗에 응답하고 LinkedIn에 직원을 위한 지원에 대해 게시할 것이라고 덧붙였습니다. 트위터에서 사람들은 "동정이 아닌 수익성"을 찾고 있기 때문입니다. .

최근 몇 년 동안 ChatGPT와 같은 생성 AI 도구가 확산되어 더 쉽게 접근할 수 있게 되었습니다. 비용을 절감하면서 생산성을 높이기 위해 이러한 도구를 사용하는 조직에 대한 보고가 있습니다. 이로 인해 근로자들은 기술에 일자리를 잃는 것을 두려워하게 되었습니다.

지난 3월 골드만삭스는 AI가 정규직 3억개를 대체할 수 있다는 보고서를 발표했다 . 인도에서는 여러 회사가 제품 개발을 위해 AI에 투자하고 있으며 이로 인해 일자리 손실에 대한 우려가 촉발되었습니다.

관련글 더보기